본문 바로가기

계열사소개

어제보다 더 행복한 오늘, 오늘보다
더 밝은 내일을 위해 한화가 함께 합니다.

1952년 설립된 한화는 현재 제조·건설, 금융, 서비스·레저부문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재계 순위 8위의 위상을 가지며 57개의 계열사,
해외 134개 네트워크에서 새롭고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화학 분야를 비롯, 첨단소재와 기계, 방위산업, 태양광, 금융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련 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습니다. 한화의 과감한 투자와 도전은 그룹의 내실 있는 성장뿐만 아니라 인류의 건강과 청정한 환경에도 이바지할 것입니다.

제조ㆍ건설 부문은 태양광, 항공우주기계, 2차 전지 등 미래형 첨단산업 부문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며 글로벌 한화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태양광 사업은 그룹이 지구와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고자 하는 중장기 비전 아래 2010년 이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미래 성장사업입니다.

최근 그룹 성장을 선도하고 있는 금융 부문은 한화생명, 한화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을 중심으로 한화금융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사업부문 간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금융 관련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룹 브랜드 가치 향상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서비스ㆍ레저 부문은 고급화 및 집중화 전략을 통해 타 업체와의 차별화를 추구하는 한편,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21세기 생활ㆍ레저 문화를 선도해 가고 있습니다.

한화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인류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고 인류가 당면한 다양한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안을 제공함으로써 타 기업과의 차별화를 추구해 나갈 것입니다.

한화는 금융 부문을 중심으로 제조ㆍ건설, 서비스ㆍ레저 3개 사업 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QUICK MENU